background

자주하는 질문

UL94V-0는 무엇인가요?

작성자
zeein
작성일
2019-07-15 01:34
조회
163

UL은 Underwriters Laboratories의 약칭으로 미국에 있는 독립 비영리 민간 안전기관으로 인명이나 재산에 영향을 미치는 재료, 기구, 구조, 방법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이곳에서 평가된 난연성(Flammability)의 정도를 표시하는 등급 중의 하나가 UL94이며 UL94HB와 UL94V로 나누어지고 UL94V는 난연성의 정도에 따라 V-2, V-1, V-0, 5V 등으로 분류됩니다.
UL94V-0의 시험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시편을 수직으로 설치하여 10초간 버너 불꽃으로 불을 붙인 후 버너를 제거했을 때 시편에 붙은 불이 10초이내에 꺼져야 합니다.
시편5개를 한세트로하여 10회 동일시험을 실시하고 합산된 연소 시간이 50초를 초과해서도 안됩니다. 또한, 연소시에 녹아 떨어지는 불똥이 아래에 위치한 탈지면에 불을 발화시켜서도 안됩니다.
대현ST에서도 FFC(Flexible Flat Cable)용 열접착필름에 이러한 UL94V-0에 상당하는 난연성을 부여하고 있으며 1994년 국내최초로 종래의 할로겐 난연제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소재의 비할로겐 타입의 제품도 양산을 개시하였고 상기제품에 대한 UL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https://www.canva.com/design/DAFyJgqKJ14/qjvWy0wf4LV9mOI-13x4Lw/view?utm_content=DAFyJgqKJ14&utm_campaign=designshare&utm_medium=link&utm_source=editor
https://www.facebook.com/daehyunst6034/
http://pf.kakao.com/_LwWEb
https://www.instagram.com/daehyunsthq
https://www.linkedin.com/company/daehyunst
https://www.youtube.com/@daehyunst
http://daehyunst.com/etc/company introduce.pdf